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산시킨 〈감정가게〉

LIFE INSURANCE PHILANTHROPY FOUNDATION

Nov, 2023 –

소프트스피어는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마음 건강 관리를 돕는 〈감정가게〉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정가게>는 방구석연구소+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인 ‘방구석연구소’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유저는 <감정가게> 내 ‘나쁜감정팔기’에서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판매해 하트를 얻고, ‘좋은감정사기’에서 긍정적인 감정이 담긴 카드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즉,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함으로써 긍정적인 감정을 쌓는 경험을 하며 자연스러운 감정 표출을 유도한 것입니다.

또한 ‘감정카드 보내기’로 친구들과 서로 긍정적 감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Z세대 타깃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사내뷰공업, 닛몰캐쉬, 기름이, 김토끼, 왹냐, 햄깅 등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를 제작했습니다.

그외에도 티키틱 채널과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여 캠페인 메시지를 재치 있게 전달했으며, 자신의 성격 유형을 이모티콘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감정티콘 테스트〉를 제작했습니다. 이를 〈감정가게〉와 연동하여 추가 바이럴 및 유입 효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캠페인은 자발적 바이럴에 힘입어 유입수 96만 회, 참여 5.7만 건을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디지털PR 부문 CSR 분야 대상, 2024년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사회공헌 분야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