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 감정가게의 긍정적 메시지를 오프라인으로 가져온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

CU, LISPF

Apr, 2024

소프트스피어는 지친 청소년의 마음을 응원하는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좋은 감정 나눔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감정가게〉 콘텐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온라인 콘텐츠의 체험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기 위해 총 36만 장의 감정카드를 실물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전국 1만 7천여 개 CU 점포에서 무상으로 배포하여 감정가게와 함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 대한 인지를 확산했습니다.

감정카드는 1개의 패키지 내에 2장이 들어있도록 구성하여 친구와 함께 1장씩 나누어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세계관’ 요소에 선호도가 높은 10대의 몰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부캐’를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과 협업했습니다. 카드에 캐릭터별 사진과 함께 각 캐릭터의 특징에 어울리는 메시지를 배치하여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내뷰공업과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하여 캠페인 확산을 촉진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사내뷰공업의 부캐인 ‘김민지’, ‘홍유경’, ‘김혜진’이 CU에서 감정카드를 주고받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처럼 캠페인을 직관적으로 소개함으로써 10대 팬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여러 SNS에서 화제성을 얻으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