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그룹이 마케터·크리에이터 대상으로 선보이는
‘POST FORUM 2024’를 개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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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 디지털 콘텐츠의 과거와 현재를 되돌아보며 “미래”를 준비
- 주요 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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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Meta, TikTok 등 글로벌 플랫폼 리더
- 지무비, 사내뷰공업, 수사샤, 긱블 등 메가 크리에이터
- 더에스엠씨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
- 일정 10월 25일(금) 10:00~15:30
- 장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64 라움아트센터 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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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에스엠씨가 지난 15년간 고객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유의미한 연결을 만들어 왔듯이 POST FORUM 2024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영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내일의 내 일을 준비하는 방법’을 슬로건으로 마케터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략부터 디지털 콘텐츠 미래 전반을 조망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콘텐츠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전문가들이 전하는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10월 6일까지 제공되는 얼리버드 티켓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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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마케팅 #앱 #글로벌 1 크래프톤 | 능동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KPI 40% 초과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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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민트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국내외 CBT(Closed Beta Test)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게임은 크래프톤의 신작으로,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유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CBT를 실시했습니다. 먼저 국내에서 진행한 1차 CBT는 유저 반응을 통해 게임의 주요 USP를 검증하고, 고관여 유저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모객에 성공했습니다. 이어서 한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된 2차 CBT에서는 1차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디벨롭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캠페인인 만큼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으로 권역별 유저 특성에 맞춘 소재를 활용하고, 우수 매체뿐 아니라 리텐션, 퍼널 투과율 등 세부적인 지표도 확인하여 높은 감도로 효율을 검증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앱 설치 수와 등록 유저 수 모두 목표치를 크게 상회하였으며, 이러한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글로벌 론칭 캠페인까지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출시 후 모바일 게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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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웹예능 #셀럽
2 G마켓 | 채널과 프로모션 간 완벽한 시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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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에스엠씨의 자회사 스튜디오 시그마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감별사〉는 셀럽들의 애장품을 수집해 기부 행사를 진행하는 웹 예능입니다. 트와이스의 정연이 MC로 등장해 시작부터 큰 주목을 받았고, 이번에 같은 그룹의 지효가 출연해 남다른 케미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이번 회차부터 G마켓과 함께 응모만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진행하는데요. 채널 콘셉트와 프로모션이 잘 어우러져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영상은 발행 일주일 만에 60만 뷰를 돌파했으며, 프로모션 또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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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혜택 #영상제작
3 쿠팡 뉴스룸 | 30초 안에 멤버십 혜택을 확실하게 전달한 홍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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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 멤버십의 쿠팡이츠 배달비 무료 혜택을 알리는 영상 캠페인입니다. 무료 배달 서비스를 비롯한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USP를 상황별로 대입했으며, 이를 빠른 호흡의 광고 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짧고 굵게 각인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델로는 최근 예능 출연으로 큰 화제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F&B 카테고리 제품을 다루기에 적합한 이미지의 셀럽 구성환이 출연했습니다. 영상에서 모델이 쿠팡이츠 배달 오토바이를 타고 헬멧을 쓴 배달원으로 등장해 혜택을 소개함으로써 메시지 전달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본 영상은 40만 뷰를 기록하며, 쿠팡플레이 채널 중간광고 및 쿠팡플레이 초청 축구 경기장 전광판 등에 송출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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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마팜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AI 활용 트렌드 총정리
요즘 업계와 분야를 막론하고 AI가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AI 서비스로 사람들을 콘텐츠에 과몰입시키기도 하고요. 이벤트와 캠페인에 AI를 활용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기도 하죠. 화제가 된 최신 레퍼런스를 살펴보며 AI 마케팅 열풍에 탑승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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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
가격 조정은 가장 쉬운 일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일
가격은 매출과 이익을 좌우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가격 조정이 쉽고 즉각적이며, 브랜드 이미지를 감소시킨다는 이유로 이를 꺼립니다. 하지만 이런 판단에서 놓치는 부분은 없을까요? 마케터가 알아야 할 가격 책정 전략에 대해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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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 커지는 유튜브 쇼핑…’도티’·’노빠꾸탁재훈’ 채널사도 한다
웹 예능 ‘노빠꾸탁재훈’은 유튜브 구독자가 177만 명에 달하는 유명 콘텐츠다. 조회수 100만을 넘어서 200만 이상의 영상이 월 몇 개씩 나올 정도로 화제성이 크다. 이 같은 대형 채널의 유튜브 쇼핑 진출이 더욱 빨라질 전망이다. 크리에이터 개인을 넘어, 관련 기업들이 떠오르는 콘텐츠 커머스 시장에서의 지분 확대를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더에스엠씨그룹이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잇달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카페24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지난 6월 선보인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키’ 삼아, 비즈니스 모델에 새로운 이커머스 기능을 적용, 획기적 성장을 모색할 예정이다. 업계는 이런 동향이 크리에이터의 수익 다변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미 크리에이터 경제의 축으로 콘텐츠 커머스가 부상했음은 세계적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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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플루언서, 뉴미디어 파도 속 마케팅 혜성으로 떠오르다
최근 뉴미디어에서 인플루언서를 적절히 활용한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유튜버 특성에 맞춰 제품 포지셔닝을 한 사례다. 소니코리아는 최근 자사 주력 제품 헤드폰 홍보를 위해, 핵심 타깃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스터디 헤드폰’으로 포지셔닝 하고자 공부 및 학업 키워드를 보유한 미미미누와 이지영, 그리고 장동선과 협업했다. 또한, 레거시 미디어에서 탄생한 연예인의 범위가 소셜 미디어에서는 모두 인플루언서로 통용된다.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의 정기 시리즈인 ‘장!보고드립니다’가 그 예다. ‘먹잘알(먹거리를 잘 아는 사람)’으로 통하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테이가 직접 이마트에 방문해 장보는 과정을 노출한다. 입점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함은 물론, 보관 및 유통 과정이나 임직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웹예능에 녹여낸다. 뉴미디어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더에스엠씨그룹 콘텐츠연구소 관계자는 “과거 페북 스타, 인스타그래머, 틱톡커에 한정되었던 인플루언서의 개념이 기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셀럽과 연예인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브랜드 목표를 먼저 설정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확산에 힘을 실어줄 인플루언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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