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 아트 콜라보로 브랜드에 낭만적 감성을 더한 〈#쥬뗌므마카롱 모먼트 캠페인〉 시즌2
HAAGEN-DAZS
Jun – Jul, 2024
소셜엠씨는 하겐다즈의 〈#쥬뗌므마카롱 모먼트 캠페인〉 시즌2를 운영했습니다.
〈#쥬뗌므마카롱 모먼트 캠페인〉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하겐다즈를 즐기는 순간을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 챌린지 형식으로 기획하여 타깃 접점을 넓혔습니다. 특히 하겐다즈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의 느낌을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인기 아티스트 2인과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와의 협업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했습니다. 일러스트에는 하겐다즈 마카롱 아이스크림과 함께하는 일상을 몽환적이고 감각적으로 담아냈습니다. 또한 참여자가 직접 배경과 소품 스티커를 조합하여 나만의 이미지를 제작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먼저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협업하여 ‘사랑, 마카롱, 하겐다즈 (L’Amour, Le Macaron, Häagen-Dazs)’를 제작했습니다. 해당 음원은 낭만적인 분위기로 화제가 된 스텔라장의 샹송을 편곡한 것으로, 참여자가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BGM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1.3천 건 이상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많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