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 ‘Super365 주식 계좌’ IMC 캠페인

MERITZ SECURITIES

Jan – Dec, 2023

소셜엠씨는 메리츠증권의 ‘Super365 주식 계좌’ IMC 캠페인을 기획, 운영 및 확산했습니다.

‘Super365 주식 계좌’는 남은 예수금을 알아서 굴려주고 낮은 기본 수수료를 적용하는 등, 실제 주식 투자자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입니다. 소셜엠씨는 이러한 상품을 홍보하는 연간 IMC 캠페인을 진행하여 상품 출시 10개월 만에 예수금 2,000억 원을 달성하는 것과 같은 성공적인 결과를 끌어냈습니다.

소셜엠씨는 광고주와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캠페인 기획 단계부터 광고 목적, 매체, 타깃팅을 고려해 효과적인 광고 방안을 함께 도출했습니다. 광고 목적이 계좌 개설 증대임을 고려하여 즉시 전환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중심의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이에 유튜브 쇼츠를 광고 목적에 가장 적합한 매체로 판단, 쇼츠 지면에 핏한 세로형 영상을 구성했습니다. 짧고 간결한 내용으로 핵심만 전달하고, 영상 초반에 투자자의 공감을 유도하는 후킹한 메시지로 스킵을 방지하며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또한 광고 피로도 및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하여 분기 단위로 플랜을 달리하여 총 두 가지 영상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먼저 ‘Talk to meritz’ 시리즈에서는 실제 투자자들이 공감할 만한 고민을 이야기하고, 해결책으로 ‘Super365 주식 계좌’를 제시했습니다. 그 다음 전문 투자자들에게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형성된 후에는 실 사용자 인터뷰 형식의 ‘Talk to meritz Re:view’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이때 20대부터 50대까지의 연령대별 고민과 이에 맞는 상품 혜택을 조합하여 자연스럽게 소구하고, 영상마다 타깃 연령 및 세부 타깃팅을 달리하여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디지털 영상 광고 외에 DA, SA, PPL, 옥외광고를 함께 집행하였으며, 마이크로 페이지도 운영해 고객 접점을 넓혔습니다. 특히 마이크로 페이지는 한 페이지 내에서 계좌 혜택 확인과 개설이 모두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UX를 고려하여 기획, 제작, 운영했습니다.

이처럼 광고 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여 광고 예산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리드 생성 부문을 수상했으며, 2024년도에도 추가 캠페인 집행이 확정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