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 국내 최초 ‘임장 웹 예능’ 콘셉트로 신선함을 준 〈손품발품 임장기〉
LOTTE E&C
Mar, 2024 –
소셜엠씨는 롯데건설의 유튜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부동산 관련 호재가 있는 지역에 직접 찾아가 대리 임장을 하는 예능형 콘텐츠입니다. 특히 시즌 3 진행자로는 방송인 이상준이 출연하여 전국의 여러 지역을 방문, 로컬 주민과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생생한 이야기로 현장감을 더했습니다. 또한 부동산에도 방문하여 지역 발전과 관련된 전문가의 의견을 들으며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지역 임장 과정에서는 롯데캐슬 단지와 함께 지역 핫플, 호재가 예정된 지역 등을 다양하게 방문하고 체험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이때 분양 정보나 인프라 등 실용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콘텐츠의 재미와 유용성을 동시에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최근 웹 예능 트렌드를 반영한 편집과 자막 디자인 등으로 MZ세대 타깃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콘텐츠 발행 후 확산을 위해 꾸준한 이벤트 진행 및 쇼츠 콘텐츠 제작으로 타깃과의 소통 채널을 넓혔습니다. 그 결과 시즌 1로 시작된 시리즈가 호평을 모으며 채널 메인 콘텐츠로 자리잡아 시즌 3에서는 2024년 8월 기준 누적 조회수 약 48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오가닉 구독자가 600명 이상 증대되는 등,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써 유튜브 채널의 활성도를 높여나가며 2024년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의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