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 커스텀 캐릭터로 명절 시즌 브랜드 주목도를 높인 〈다함께 강강술래〉

HYUNDAI DEPARTMENT STORE

Aug, 2024

소프트스피어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는 현대백화점의 참여형 콘텐츠 〈다함께 강강술래〉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다함께 강강술래〉는 추석을 맞아 나만의 캐릭터를 커스텀하고, 랜선 강강술래를 체험하는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입니다. 참여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석 선물 세트를 증정하여 자연스럽게 명절 선물에서 현대백화점을 연상할 수 있도록 소구하고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유저는 자세, 표정, 헤어 스타일, 의상, 소품, 배경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하여 강강술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커스텀 항목은 추석 시즌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구성해 활발한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또한 말풍선 안에 들어가는 문구는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일러스트는 조뚝딱 작가와의 협업으로 제작하여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일정 참여자 수를 달성할 때마다 결과 페이지 내의 강강술래 원이 점점 커지는 연출로 공유를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다함께 강강술래〉는 참여자 수 4.2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