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가정진흥원 | 직장인의 공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직장인 논쟁〉
KOREA INSTITUTE FOR HEALTHY FAMILY
Sep, 2023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세마리토끼는 〈직장인 논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확산했습니다.
〈직장인 논쟁〉은 가족친화제도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대해 알리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입니다. 직장인 타깃에 맞게 직장 생활 중 누구나 마주칠 수 있는 논쟁 상황들을 흥미롭게 풀어내 양자택일형 퀴즈 형태로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논쟁 상황 속에서 고민하면서 자연스럽게 가족친화제도의 장점과 필요성을 느끼도록 유도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에서는 유저의 직장인 유형을 ‘믿고 따르는 사내 일타강사’, ‘영혼 없는 퇴근 요정’ 등 재치 있는 네이밍으로 제시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내 생각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리포트를 함께 제공하여 콘텐츠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콘텐츠는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모으며 2023년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통대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