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 실제품 출시로 이어진 〈포켓몬 테스트〉

SPC SAMLIP

Mar, 2022

소프트스피어는 SPC삼립의 포켓몬빵 바이럴 유도를 위한 〈포켓몬 테스트〉를 기획 및 제작, 확산했습니다.

〈포켓몬 테스트〉에서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캐릭터, 장소 등을 활용해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한편 테스트 결과는 포켓몬빵의 히트를 이끈 핵심 요소인 띠부띠부씰 이미지로 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참여도를 높이며 다수의 커뮤니티, 뉴스레터 등에서 자발적 바이럴을 확보했습니다.

테스트는 바이럴을 넘어 실제 제품 출시까지 이어졌습니다. 테스트에는 선호도 조사 문항이 포함되었는데, 여기에서 1위를 차지한 ‘피카츄’를 테마로 한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인터랙티브 콘텐츠 참여를 통해 브랜드와 함께한다는 인식을 주어 고객과의 인터랙션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포켓몬 테스트〉는 총 참여 수 122만 회, 공유 8.9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2022 ‘디지털광고대상’ 마케팅 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대상, 2022 ‘앤애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식음료 부문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