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콘텐츠로 누적 조회수 400% 증대한 유튜브 채널 운영

THE SHARP

Jan, 2023 – Dec, 2024

소셜엠씨는 더샵 유튜브 채널 ‘더샵TV’를 운영했습니다.

더샵 유튜브는 주거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건강한 아파트 브랜드로서 고객과 소통하고 팬덤 충성도를 강화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더샵이 가진 자산을 활용해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IP 시리즈를 적극적으로 확장했습니다. 개그맨 듀오 스낵타운과 게스트가 더샵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서 스포츠 대결을 펼치는 ‘클럽더샵’, 반려견 친화적인 더샵의 아파트 문화를 보여주는 ‘멍과함께’를 운영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콘텐츠 확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티스트 콜라보와 쇼츠 콘텐츠를 활용했습니다. 케이팝 아티스트 및 글로벌 뮤지션을 초청한 ‘집콘서트’ 시리즈는 단순 조회수 확보를 넘어 브랜드 키워드 상위 노출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스낵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아파트 헬스장 공감’, ‘아파트 독서실 빌런’ 등의 쇼츠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고관여 제품 브랜드라는 특성을 고려한 정보성 콘텐츠도 제공했습니다. 더샵 단지를 직접 탐방하며 분양 정보를 전달하는 ‘걸어서 더샵속으로’, 청약·분양 관심자를 위한 ‘포과장의 1분꿀팁’ 등을 통해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했으며, 더샵 갤러리 전시 홍보를 위한 다채로운 문화 큐레이션 콘텐츠 및 소통 이벤트로 팬덤 충성도를 제고했습니다.

그 결과 2023년의 채널 콘텐츠 총 조회수는 전년 대비 400% 이상 증가하여 934만 회를 돌파했으며, 같은 기간 재방문 시청 수 또한 총 75.7만 회로 전년 대비 23배 증가했습니다. 구독자 수는 2024년 하반기 기준 33만 명을 확보하며 2022년 대비 약 48% 증대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