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

PASTEUR

Sep, 2022 – Dec, 2023

소셜엠씨는 파스퇴르의 〈임산부 메이크오버〉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임산부 메이크오버〉는 만삭 임산부의 D라인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화보를 제작하는 캠페인입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파스퇴르의 주력 상품인 분유의 타겟으로서 ‘만삭 임산부’에 주목했습니다. 대다수의 산모가 임신 후 변한 자신의 모습이나 제한적인 활동으로 인해 우울감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기에,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화보 촬영에서는 임산부인 참가자가 평소에 해보지 못한 스타일에 과감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하고, 예비 엄마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다시 찾아가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참가자 개개인의 스토리를 화보 속에 녹임으로써 평범한 콘셉트의 만삭 화보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와 감성적 공감대를 구축했습니다.

캠페인은 2023년까지 총 8회 진행되었으며, 누적 조회수 총 198만 회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대한 공감을 얻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성공하여 실제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