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 상징물을 활용해 메시지를 전달한 〈세송이물망초 피우기 캠페인〉

MINISTRY OF UNIFICATION

Feb, 2024

IMK는 통일부의 〈세송이물망초 피우기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송이물망초는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를 잊지 않겠다는 의미를 담은 상징물입니다. 〈세송이물망초 피우기 캠페인〉은 북에서 돌아오지 못한 우리 국민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며 그들을 기다리는 가족의 마음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캠페인은 웹페이지 내에서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것처럼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를 찾아 클릭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진중한 메시지를 다루는 만큼 홍보 단계에서는 캠페인 노출과 정보 전달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리워드 광고 매체를 활용했습니다. 또한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세송이물망초의 정원이 운영될 때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참가자가 유입되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2024년 6월 기준 참여자 10만 명을 돌파한 이후로도 계속해서 확산되며 캠페인 취지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