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홀딩스 | ‘이터널 삼국지’ 국내 및 글로벌 캠페인

COM2US HOLDINGS

May – Oct, 2023

팀민트는 모바일 게임 ‘이터널 삼국지’의 사전예약부터 론칭, 성숙기까지 전 사이클에 걸쳐 캠페인을 집행했습니다.

삼국지 IP를 활용한 경쟁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 경쟁력 있는 매체 운용 및 소재 전략을 통해 효율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논의를 바탕으로 캠페인 사이클에 따른 매체x캠페인별 최적의 볼륨 구간을 발굴함으로써 한정된 예산 내에서 수익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그 결과 최초 예산 및 종료 예정 기간을 넘겨 10월까지 집행했으며, 성공적인 국내 운영 사례를 기반으로 글로벌로 확장 운영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삼국지에 대한 사전 인지 및 호응도가 문화권에 따라 상이함을 고려했습니다. 동서양 6개국에 동시 론칭하되, 다양한 유형의 소재를 개발하여 소구점을 분리해 운영했습니다. 이때 사전 리서치한 현지의 감도를 고려함과 동시에 국내 캠페인에서의 개선 요소를 반영해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모두 우수한 성과를 거둠으로써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어워즈’ 앱 성장 부문 우수상,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대상, 그리고 ‘디지털광고대상’ 글로벌 캠페인 부문 우수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