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프로메가 | 브랜드 미디어 운영

PROMEGA

Jan, 2024 –

소셜엠씨는 종근당건강 프로메가의 브랜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메가는 종근당건강의 오메가3 브랜드로, 오메가3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고객 커버리지를 넓힐 수 있도록 소비자 관여도 정도에 따라 콘텐츠를 세분화하여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먼저 인지 단계의 소비자들에게 오메가3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카드뉴스 형태의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일상 속 유용한 건강 정보를 오메가3와 연관 지어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그리고 구매 고려 단계의 소비자 타깃으로는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를 운영하여 브랜드에 대한 흥미를 높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매주 새로운 주제의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실제 팔로워들의 참여로 이어지도록 해 소통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나아가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프로메가의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프로메가 SNS의 마스코트인 ‘정본부장님’ 캐릭터를 활용한 〈오!메가꿀팁〉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영타깃에게 친숙한 ‘드롭마이월렛’, ‘페드로’ 등의 밈을 활용한 릴스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은 브랜드 허브 채널로써 기존 팔로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후킹한 제목의 링크형 콘텐츠 등으로 주요 프로모션을 부스팅하는 세일즈 채널로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메시지를 보다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의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이와 같은 전략적 콘텐츠 운영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 채널 인터랙션을 크게 높였습니다. 특히 릴스 콘텐츠는 약 84만 회의 도달과 80만 회 이상의 재생 수를 기록하며 큰 주목을 받았으며, 2024년 ‘대한민국 SNS 대상’의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