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파급력 있는 메시지 전달로 도달 3,000만 회를 달성한 〈잠시만요(Hit & Pause) 캠페인 시즌2〉

YOUTUBE KOREA

Oct, 2024

더에스엠씨는 〈잠시만요(Hit & Pause) 캠페인 시즌2〉를 운영했습니다.

〈잠시만요(Hit & Pause) 캠페인〉은 디지털 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시작된 국내 최초 리터러시 캠페인입니다. 2024년에는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허위 정보와 딥페이크 콘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디지털 플랫폼 사용자들의 비판적인 콘텐츠 소비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2023년 캠페인에서는 사이버불링의 개념을 알렸다면, 연이어 진행한 〈잠시만요(Hit & Pause) 캠페인 시즌2〉에서는 나아가 책임감 있는 콘텐츠 소비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시즌2에서는 시즌1의 레슨런을 기반으로 Gen Z 타깃의 조회율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전략을 새롭게 수립했습니다. 모든 영상을 1분 이내의 세로형으로 제작하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밸런스 게임과 스피드 퀴즈 등 게임형 포맷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혜리, 립제이, 모니카, 리정, 지무비, 궤도, 빵먹다살찐떡, 땡깡 등 영향력 있는 셀럽들까지 총 13명이 함께하며 캠페인의 파급력을 한층 높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를 활용한 ‘동참 인증 챌린지’를 진행하여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옥외광고를 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캠페인의 영향력을 확장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1,310만 회, 도달 3,000만 회를 달성하며 전 세계에 확산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온라인 문화 조성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