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국가보훈처·빙그레 | 방구석 연구소 삼일절 캠페인

WOORI BANK · MPVA · BINGGRAE ·

Dec, 2021 & Feb, 2022 & Mar, 2023

소프트스피어는 삼일절을 맞이하여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우리은행과 진행한 독립운동가 테스트 <기억하길>은 과거 3·1운동의 역사를 각색한 인터랙티브 콘텐츠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유저의 성향과 비슷한 독립운동가를 나타내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의 업적을 기리고자 하였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셀럽, 인플루언서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내며 이슈화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결과 100만 회 이상의 참여 수를 확보하고,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분 금상을 비롯해 다수의 상을 받았습니다.

〈지켜주_길〉은 〈기억하길〉에 이어 우리은행과 진행한 두 번째 삼일절 캠페인입니다. 이전과는 달리 방탈출 포맷과 이미지 커스텀 기능을 결합하여, 우리나라 전통 의복 ‘한복’을 소재로 우리 고유의 문화를 지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한복 런웨이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참여 및 확산을 유도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뜨거운 참여 열기로 영문판까지 추가 제작되었습니다.

국가보훈처, 빙그레공익재단과 진행한 〈숨은 독립 찾기〉는 배화학당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숨은 그림 찾기 게임입니다. 유저가 찾아야 하는 숨은 아이템 속 실제 역사적 사실과 삼일절에 대한 메시지를 녹여, 재미 요소와 몰임감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콘텐츠 오픈 2일 만에 기부 목표액인 6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