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릭스 | 30% 절감 예산으로 앱스토어 상위 랭킹을 기록한 〈키우기〉 게임 시리즈

MOBIRIX

Nov – Dec, 2023

팀민트는 모비릭스의 〈관우 키우기〉, 〈데빌헌터 키우기〉, 〈무림소녀 키우기〉 등 RPG 게임의 국내 사전예약 및 UA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때 한정된 사전 예약 기간과 미디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하였습니다. 특히, 특정 플랫폼에 집중된 광고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광고 노출부터 사전 예약 플랫폼까지의 사용자 경험(UX)을 매끄럽게 설계함으로써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유사 벤치마크 대비 CPA를 50% 이상 절감하며 10만 명 이상의 사전 예약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경쟁사의 미디어 집행 현황을 자세히 분석하여 게임의 스토어 상위 랭킹을 유기적으로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그 결과 과거보다 30% 낮은 예산으로 게임을 AOS 및 iOS 스토어의 상위 랭크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