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 운영 편의성을 200% 증대한 홈페이지 리뉴얼

DUNKIN’

Jun, 2024

데이드는 던킨 홈페이지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는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서 통일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해 브랜드 정보 확산을 유도하고자 진행되었습니다. 소비자 타깃으로 브랜드 및 제품 정보를 담은 ‘브랜드’와 예비 가맹점주 타깃으로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창업’으로 구분된 페이지를 일관된 디자인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두 페이지를 토글 버튼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여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통일성 있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완성했습니다.

웹사이트는 더에스엠씨그룹 내부 R&D실에서 자체 개발한 템플릿을 기반으로 구축했습니다. 보안 위협에 대응하여 해킹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관리자 사이트를 개선해 운영 관리도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반응형 웹사이트로 전환함으로써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사용자 만족도를 모두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웹사이트는 2018년부터 약 5년 이상 운영했던 것으로, 개선을 위해 기능과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했습니다. 이를 내부 R&D실과의 협업으로 수행하여 개발 기간은 단축하고 완성도는 높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