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 온·오프라인 확산 전략으로 콘텐츠 인게이지먼트를 극대화한 〈넥센타이어 ON AIR〉

NEXEN TIRE
Oct – Dec, 2025
〈넥센타이어 ON AIR〉는 김원훈이 넥센타이어의 단독 모델로 발탁되고 광고가 온에어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의 웹 예능 콘텐츠입니다. 유튜브 트렌드에 최적화된 포맷을 바탕으로 제작하여 제품의 주요 USP를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특히 김원훈과 정이랑 등 화제성 높은 출연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시청자 몰입도를 높이고 자발적인 인게이지먼트를 유도했습니다.
시리즈는 티저부터 완결까지 화제성을 최대로 견인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기획했습니다. 티저 영상에서는 모델의 목소리만을 활용해 궁금증과 기대감을 유도했으며, 마지막 에피소드는 ‘댓글 300개 이상 달성 시 최종 광고 영상 공개’라는 조건을 내걸어 시청자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또한 유튜브 콘텐츠를 타 매체의 특성에 알맞게 녹여 여러 채널에서 바이럴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리즈 설정을 반영해 실제 김원훈 모델 발탁을 축하하는 옥외광고를 선보였는데, 유동 인구가 많은 사당역 개찰구 광고 지면을 선택해 주목도와 노출을 최대로 이끌어냈습니다. 소재 측면에서도 아이돌 광고와 유사하게 제작하여 역사 타겟들에게 유머와 궁금증을 유발하며 바이럴과 콘텐츠 소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흐름을 유도했습니다. 더불어 인스타그램에서는 옥외광고와 연계한 인증 이벤트를 통해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기존 시리즈 대비 평균 조회율이 2배 이상 증가하며 조회수 839만 회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