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 콘텐츠형 커머스로 유입을 유도한 론칭 캠페인

NAVER SHOPPING LIVE

Apr – May, 2021

더에스엠씨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론칭 초기, 플랫폼 인지도 제고 및 사용자 유입 강화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진행습니다.

론칭 초기 상황에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친숙한 콘텐츠 포맷과 인지도가 높은 셀럽을 기반으로 한 방송을 통해 소비자 유입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대표 사례로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인기 코너 ‘한사랑 산악회’를 활용하여 F&B 브랜드 동원의 제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콘텐츠 세계관 기반의 ‘라이브 회식’이라는 설정을 통해 시청자가 제품 소개에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한 결과 시청자 수 65만 명, 인터랙션 18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이외에도 카이, 권혁수, 딘딘 등 다양한 셀럽이 출연한 콘텐츠에서 각 셀럽의 개성과 콘셉트에 맞춘 예능형 구성으로 시청자 몰입을 유도하고,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단순한 상품 소개를 넘어 토크, 게임, 테스트 등 예능형 포맷을 활용해 긍정적인 반응을 모았습니다.

또한, 방송 외에도 사전 티징 콘텐츠와 실시간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 유입을 극대화하고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운영 전략을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쇼핑라이브를 단순한 판매 채널이 아닌 브랜드 경험의 장으로 확장시켰으며, 높은 콘텐츠 완성도와 실질적 구매 전환 성과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