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 누적 방문자 92만 명을 모은 멘탈 케어 캠페인 〈멘탈지킬건대〉

HANWHA GENERAL INSURANCE
Nov, 2024
데이드는 한화손해보험의 〈멘탈지킬건대〉 디지털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멘탈지킬건대〉는 현대인의 심리적 어려움에 공감하며, 멘탈 케어까지 보장하는 신규 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3.0’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가상의 대학교 ‘멘탈지킬건대’라는 콘셉트를 활용한 엔터테이닝 콘텐츠를 통해 심리적 위로와 재미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톤앤매너로 상품의 USP를 전달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캠페인은 ARS, 운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의 형태로 구성함으로써 유저가 자신의 심리 상태를 직접 점검하며 자연스럽게 상품의 가치를 인지하도록 설계했습니다. 특히 ARS 마케팅을 접목한 ‘멘탈 리프레시 CALL’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봉미선 역 강희선 성우 등이 참여해 90년대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로 위로를 전했습니다. 성우진을 공개하지 않은 점이 유저들의 자발적인 추측과 토론을 이끌어내며 입소문을 타기도 했습니다.
또한 ‘멘탈력 측정 TEST’ 강의로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하여 제작한 레이블링 게임 〈멘탈 배치고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험을 통해 학과를 추천받는 대학교 콘셉트를 활용하여 결과값에 밈을 적용하고, 시간표 형식의 결과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유저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이끌어냈습니다. 여기에 강의명 형태로 한화손해보험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브랜드 메시지도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IP 채널 ‘이십세들’과의 협업을 통해 멘탈 토론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콘텐츠에서는 ‘멘탈이 흔들리는 상황에서 나는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떻게 극복할까?’를 주제로 패널들이 공방을 펼치며 시청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합니다. 이때 ‘뇌부자들’ 채널의 김지용 정신과 전문의를 섭외하여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이처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타깃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낸 결과, 누적 방문자 수 92만 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