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페이크 다큐멘터리로 신메뉴와 프로모션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아웃백家〉

OUTBACK STEAKHOUSE

Nov – Dec, 2024

더에스엠씨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아웃백家〉를 제작했습니다.

〈아웃백家〉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연말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신메뉴를 노출하고 프로모션을 소구하는 콘텐츠입니다. 몰입감 높은 페이크 다큐 형식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했으며, 출연진들의 자연스러운 애드리브와 재치있는 자막을 통해 콘텐츠의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콘텐츠는 아웃백 일가 남매들이 아버지의 미션을 받아 겨울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경쟁 PT를 진행하는 설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PT 장면에서는 스테이크에 럼을 부어 불을 붙이는 ‘플람베 퍼포먼스’를 통해 신메뉴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등, 생동감 있는 연출을 활용하여 아웃백 신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김해준, 엄지윤, 이창호, 박세미 등 현재 가장 주목받는 출연진들을 캐스팅해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고 대세감을 형성했습니다. 아웃백 일가라는 콘셉트를 살려 출연진들의 캐릭터명을 ‘아해준’, ‘아지윤’ 등으로 설정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치 있게 강조하며 재미 요소를 돋보이게 했습니다.

이와 같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시청자의 높은 몰입도로 이어져 긍정적인 반응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로 누적 조회수 320만 회, 누적 좋아요 6.2천 회, 누적 댓글 2.1천 개를 달성했으며, 구독자 수도 6.7백 명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