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재미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유도한 〈아웃백 어때요〉

OUTBACK STEAKHOUSE

Apr – May, 2024

소셜엠씨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스케치 코미디 〈아웃백 어때요〉를 기획했습니다.

〈아웃백 어때요〉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및 MZ 팬덤 확보를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개그 프로그램 인기 코너인 〈데프콘 어때요〉를 차용하여 아웃백에서 소개팅하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대식가인 여주인공은 소개팅 상대인 남주인공을 마음에 들어하지만, 남주인공은 그렇지 않아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냈습니다.

특히 아웃백이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폭넓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가볍고 일상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공감을 끌어냈습니다. 이때 스토리 곳곳에 메뉴, 딜리버리 서비스 등 아웃백의 여러 소구점을 담아내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을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시리즈 총 조회 약 240만 회, 구독자 1.3천 명 증가 등 성과를 달성하며 고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