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 온오프라인 화제성을 모두 확보한 〈포켓몬 GO 부스 in 포켓몬 타운 2024〉

NIANTIC

Apr – May, 2024

더에스엠씨는 〈포켓몬 타운 2024〉에서 포켓몬 GO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포켓몬 타운 2024〉은 포켓몬 관련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로, 2024년 4월 26일부터 20일간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포켓몬 GO 부스에서는 누구나 직접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포켓몬 GO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리워드를 증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신규·잠재 유저의 앱 설치 및 지속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고, 기존 유저의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하고자 했습니다.

이때 타깃을 세분화하여 부스별 운영 전략을 달리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먼저 기존 유저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연동 이벤트, 포켓몬 GO 크리에이터와의 배틀 이벤트 등 코너를 통해 이들의 충성도를 제고했습니다. 한편 잠재 고객이 앱 없이도 즐길 수 있는 메시지 월, 뉴비 가이드 월과 같은 전시·포토존을 마련하여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부스에서 진행된 게임 연동 프로그램은 방문객에게 포켓몬 GO의 기능과 재미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포켓몬 GO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배틀 이벤트를 진행하여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포켓몬 GO 충성 유저로 알려져 이전에 〈팀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하였던 셀럽과 지속 협업을 통해 팬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부스를 규모감 있게 운영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큰 화제를 모았으며, 오프라인 전문 파워페이지와 뉴스레터 등에 소개되며 바이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된 부스에서 총 방문객 3.2만 명을 모았습니다. 소셜 이벤트 참여 수 2.5천 건을 달성하고, 준비된 굿즈의 94%가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캠페인 직전 대비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워가 약 20% 증가하고, 소셜 언급량 또한 약 68% 증가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