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MC Newsletter 2020년 7월호

더에스엠씨에서 한달간의 이슈를 모은 뉴스레터 발행을 시작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해주세요! 2020. JULY Newsletter Vol.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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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Zoo뗌므, 천방지축 아기 호랑이 남매 백일잔치, 관찰, 엔터테인먼트 #동물극장 #타이거밸리 [티스테이션] 현명하게 타이어 구매하는 방법, 테이블토크, 자동차 #현타꿀팁 #프로모션
[롯데주류] 각종 클래스에서 맥주를 만나는, ASMR, 주류 #먹방배우기 #클라우드生드래프트 [현대자동차] 명사 간 대화에서 얻는 인사이트, 테이블토크, 비즈/아트 #WhoRU? #옥정호X권기봉
Instagram, Post & Blog
[롯데마트] 시즌 이슈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단장, 쇼핑/유통 #1일5깡 #화려한행사 [CU] 웹소설로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는, 단장, 기업 #CU웹소설 #7942 [KT] 기술을 쉽게 설명하며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포스트, 기업 #노이즈캔슬링 #세상을 바꾼 덕후
Facebook, Global
[OK 저축은행] 선택형 주제로 참여를 이끄는, 단장, 유머/트렌드 #순간이동 #밸런스게임 [KT] 시즌 이슈에 제품 기술을 녹이는, 동영상, 통신 #방구석 바캉스 #VR [롯데호텔] 간접 경험으로 마음을 간질이는 OR 비주얼 감성을 일으키는, 단장, 호텔 #호텔모먼트 #괌
Video Viral Film
첫 번째 고비는 시작됐다! #제품홍보영상 #상쾌화이버, [롯데푸드] 장 건강이 안 좋은 신입사원에게 회의 중에 찾아오는 고비를 유쾌하게 그려내며 하루 한 팩으로 비움 습관을 강조하는 신제품 상쾌화이버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7회 나무심기 현장을 다시 찾다 #캠페인홍보영상 #나무심기, [유한킴벌리] 30년 전 나무 심기 행사에 참여했던 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과거와 현재, 다음 세대를 연결하는 숲의 의미를 강조하는 한편, 유한킴벌리의 캠페인의 진정성과 규모감을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Influencer
수업 시간에 과자 먹는 게 꿀맛 아시쥬?! 근데 우리만 먹은게 아니야? [오리온x세얼간이] 일상, 콩트 코미디 크리에이터 세얼간이와 협업을 통해 수업시간 과자를 먹는 상황을 연출하여 공감을 형성하고 마지막 반전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숏필름 틱톡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 어떻게 될까? #공인인증서 폐지 #사물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X사물궁이] 사람들의 사소한 궁금증을 애니메이션으로 쉽고 재밌게 해결해주는 ‘사물궁이 잡학지식’과 협업하여 공인인증서 폐지가 가져오는 다양한 변화에 대해 쉽게 전달하는 정보성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태권트롯 나태주, 63℃ 보틀캡 챌린지 도전 #63℃,30분 저온살균 #파스퇴르 우유, [파스퇴르X나태주] 태권트롯스타 나태주가 ‘63’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고 트로트를 파스퇴르 우유 USP에 맞게 개사하여 부르며 63℃,30분 저온살균이라는 파스퇴르 우유의 특징을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커피믹스를 활용해 브라우니를 만든다면? #홈베이킹 #모카브라우니 #침샘폭발, [컾채널X한세] 구독자 243만명을 보유한 요리ASMR 유튜버 ‘한세’와 콜라보를 통해, ‘맥심모카골드 마일드’를 활용한 모카 브라우니 홈베이킹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기분 좋은 요리 사운드와 침샘을 자극하는 비쥬얼로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를 일으켰습니다.
IP Content
연애보다 헬스?! 남녀가 운동에 미친 이유 #운동라이프 #운동소개, [이십세들] 운동 라이프 스타일을 주제로 운동의 긍정적 효과, 자신이 하는 운동 소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자극을 주는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남녀가 안경을 벗으면 달라지는 이유 #안경공감 #안경자랑, [이십세들] 안경을 쓰기 시작할 무렵의 이야기부터 각자의 안경 자랑, 안경의 불편한 점 등 안경을 끼는 사람들이 가지는 공감 포인트를 공략하며 콘텐츠의 시청지속그래프와 노출이 선순환되는 결과를 이끌어냈습니다.
Catch up trend! Global Trend
[Mac도날드의 리턴]
[MZ세대를 사로잡아라, 콘텐츠 커머스에 뛰어든 명품 브랜드]
[일본의 “온라인○○” 무브먼트]
Marketing Issue
[“지금이 기회” 인스타그램, 다음달 ‘틱톡’ 닮은꼴 기능 출시]
[페이스북•구글, 이커머스 강화…韓 디지털 유통 노린다]
[‘작지만 큰손’ 한국 Z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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