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 친숙한 크리에이터 페르소나로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한 〈젼언니의 감정가게〉 캠페인

LIFE INSURANCE PHILANTHROPY FOUNDATION
Sep, 2025
세마리토끼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젼언니의 감정가게〉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자살 예방과 감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틱톡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젼언니’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의 자살률이 높은 사회적 상황 속에서, ‘상담’이 아닌 ‘소통’을 기반으로 감정 표현을 일상화하고 감정 관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때 10대 타깃에게 친숙한 크리에이터의 캐릭터와 팬덤을 적극 활용하여 자발적인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젼언니의 말투와 성격을 AI 챗봇에 반영해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감정을 분석해 ‘공감’, ‘칭찬’, ‘응원’ 등으로 구성된 감정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청소년의 감정 표현을 유도했습니다.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에는 챗봇이 아닌 실제 ‘젼언니’가 1시간 동안 랜덤 등장하여 직접 유저와 대화를 나누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 결과, 한 달간 5만 명 이상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단순 콘텐츠 소비를 넘어 실질적인 정서적 공감과 위로를 전달함으로써 2025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공공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