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 크리에이터와 임직원이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예능화한 〈스타오브리아〉

LOTTERIA
May – Jun, 2025
소셜엠씨는 롯데리아의 웹 예능 〈스타오브리아〉를 기획·운영했습니다.
〈스타오브리아〉는 인기 크리에이터 미미미누가 회식비 100만 원을 걸고 롯데리아의 다양한 부서와 대결을 펼치는 과정에서 신제품 개발 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유쾌하게 담아낸 시리즈입니다. 1030 타깃층을 겨냥해 친근하고 발랄한 연출로 롯데리아의 브랜드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롯데리아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여 진정성과 친밀감을 동시에 높였습니다. 퀴즈 대결과 야유회를 비롯해 에피소드별 개성을 살린 대결 구성과 재치 있는 진행으로 콘텐츠 몰입도를 강화했습니다. 이때 임원진이 출연하거나 실제 신제품 개발 단계를 공개하는 등,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를 적절히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총 4편으로 구성된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46만 회를 기록하며 높은 채널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로써 롯데리아의 브랜드 친밀도와 채널 인게이지먼트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