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 혜택에 서사를 더해 10일 만에 매출 1.3조 달성 〈랜더스 쇼핑페스타〉

SHINSEGAE GROUP
May, 2025
더에스엠씨는 신세계그룹의 봄맞이 대형 프로모션 〈랜더스 쇼핑페스타〉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했습니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2025년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신세계그룹의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입니다. 먼저 기존 ‘랜더스데이’의 인지도를 높이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봄맞이 쇼핑 혜택으로 각인시키고자 명칭을 ‘랜더스 쇼핑페스타’로 변경하여 직관성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벚꽃 등 봄철 시즌 경쟁 요소를 ‘설렘’이라는 키워드로 연결하고, 생성형 AI로 제작한 캠페인 메인 영상으로 차별화 포인트를 확보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단순한 할인·적립 혜택을 넘어 감성적 테마와 서사를 통해 고객이 긍정적 브랜드 경험을 형성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스토리는 현대 사회에 지친 여주인공이 18명의 외계인과 함께 10일간의 쇼핑 페스타를 통해 설렘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구성했습니다.
이때 신세계그룹의 각 계열사를 ‘랜더스(상륙자)’라는 명칭처럼 지구에 상륙한 18명의 외계인 캐릭터로 형상화했습니다. 비주얼 구현에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각 계열사의 특징을 개성 있게 담아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영상은 예고편, 본편뿐 아니라 캐릭터별 숏폼, OST 등 다양한 포맷으로 확장 제작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했습니다. 또한 AI 기반 캐릭터 디자인과 감성적 스토리텔링의 결합은 단발성 구매를 넘어 긍정적 브랜드 경험으로 전환되며 자발적 공유를 이끌어냈습니다. ‘설렘을 주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18개의 계열사 캐릭터 중 가장 설레는 혜택을 선택하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10만 명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확산을 위해 영상과 함께 카카오톡 채널, 커뮤니티, 검색·리워드 광고 등 디지털 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고객 혜택 전달을 위한 주요 접점으로 활용된 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친구 수 14만 명을 달성했으며, 인플루언서 ‘홍쓴TV’ 채널 협업 영상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결과 〈랜더스 쇼핑페스타〉는 프로모션 기간인 10일 동안 1.3조 원의 매출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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