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 브랜드 소구 대신 ‘로컬힙’ 콘텐츠로 영타깃에게 다가간 〈전국힙할Z도〉

HYUNDAI MARINE & FIRE INSURANCE

Jul, 2024 –

더에스엠씨는 현대해상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전국힙할Z도〉를 제작했습니다.

〈전국힙할Z도〉는 MC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직접 체험하고 탐방하는 현장 예능형 콘텐츠로,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방문하며 지역만의 가치를 발견하는 로컬 문화 체험기 콘텐츠입니다.

이때 부산 스카이캡슐, 대전 성심당, 양양 서피비치를 비롯해 영타깃에게 인기 있는 장소와 서비스를 체험하며 해당 지역 유저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지역 리뷰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를 확보했습니다.

특히 영타깃과의 공감대 형성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브랜드 소구 없이 각 지역별 핫플레이스를 탐방하고 시민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실제 체험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로컬힙’ 트렌드를 겨냥한 감각적인 콘텐츠는 로컬 여행에 관심이 많은 영타깃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여 자연스러운 유입과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타깃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2025년 1월 기준 누적 조회수 30만 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