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쿼리 #콜라보레이션 #인플루언서 1 소니코리아 | 오리지널 키워드를 만들어 차별화 포인트를 확보
소니코리아의 헤드폰을 알리기 위한 바이럴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캠페인 초반, 헤드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USP인 노이즈 캔슬링 또는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소구로는 우위를 차지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이에 ‘스터디헤드폰’이라는 신규 키워드를 생성해 ‘공부 필수템’으로 포지셔닝 했습니다. 즉, 제품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집중력을 높여 공부할 때 쓰기 좋은 스터디헤드폰으로 각인, 경쟁사와는 다른 시장을 공략한 것이죠. 키워드 확산을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했는데요. 특히 유튜브의 경우, IT 크리에이터가 아닌 미미미누 등 학생 타깃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섭외했습니다. 그 결과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화제를 모으며, 평균 검색 쿼리 6.5만 회를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웹예능 #토크
2 이마트 | 정보를 제공하며 자연스럽게 브랜드 혜택을 알리는 웹 예능
이마트의 토크형 웹 예능 〈우리가 사는 이유〉입니다. ‘소비자의 마트 궁금증’을 주제로, 수산물·과일·가격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마트와 유통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빅 데이터 전문가 송길영과 과학 유튜버 궤도가 메인 패널로 활약하고, 매 회차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게스트로 등장해 유익한 정보를 전합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합리적인 제품 선택과 구매 팁을 얻을 뿐 아니라,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가치 또한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현재 5회차까지 공개된 이 시리즈는 평균 조회수 87만 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랙티브콘텐츠 #시즈널 #이벤트
3 현대백화점 | 커스텀 캐릭터로 명절 시즌 브랜드 주목도를 높인
현대백화점은 추석을 맞아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다함께 강강술래〉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나만의 캐릭터를 커스텀하여 랜선 강강술래를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인데요. 참여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석 선물 세트를 증정하여 자연스럽게 명절 선물에서 현대백화점을 연상할 수 있도록 하고 주목도를 높였습니다. 유저는 자세, 표정, 헤어, 의상, 소품, 배경 뿐만 아니라 말풍선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하여 강강술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러스트는 조뚝딱 작가와의 협업으로 제작하여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습니다. 그 결과 참여자 수 4.2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고구마팜
한국 프로야구 10개 구단
유튜브 콘텐츠 분석
아마 올해 모두가 한국 야구의 인기를 체감했을 겁니다. 수많은 야구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팬들은 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많이 찾겠죠. PPL부터 선수와 연고지가 잘 드러나는 콘텐츠까지, 총 10개 구단의 유튜브 콘텐츠를 분석해 봤습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다수의 글로벌 플랫폼이 참여한 콘텐츠 포럼 ‘포스트 포럼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라움 아트센터에서 ‘내일의 내 일을 준비하는 방법’이라는 슬로건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조망하는 포스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구글, 메타, 틱톡, 카페24 등 글로벌 플랫폼을 비롯해 200여 곳의 브랜드에서 약 4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총 3개의 트랙 중 11개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 업계를 대표하는 연사 15명이 무대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는 강연 외에도 △참석자 교류 네트워킹 △더에스엠씨그룹 서비스 체험 부스 △더에스엠씨그룹 마케팅 베스트셀러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신간 시사 등이 진행됐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포스트 포럼은 오늘까지의 콘텐츠를 돌아보고 앞으로 다가올 콘텐츠를 내다보면서 다가올 미래를 여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