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 기업 이념을 유쾌하게 풀어낸 〈지속경영보고서〉

SK HYNIX

Jul, 2020

한밤에썬글라스는 SK하이닉스의 지속경영 캠페인 영상 〈”안녕하세요. 저는 생존전문가 한희석입니다”〉를 제작했습니다.

영상에는 SK하이닉스를 의인화한 ‘기업 생존 전문가’ 한희석이 등장합니다. 한희석은 영상 초반 척박한 산속에서 야생 생존 전문가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후 나뭇잎을 헤친 한희석이 사무실의 화분 사이로 등장하며 장면이 전환됩니다. 그리고 SK하이닉스의 지속경영 관련 업적 및 이념 등을 ‘생존 전략’으로 소개합니다.

의인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은 기업의 경영 방침을 ‘생존’으로 연관시켜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지속경영보고서를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이를 통해 우호적이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형성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조회수 624만 회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