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 177만 팬덤을 사로잡은 웹예능 〈영끌로맨스〉

NH INVESTMENT & SECURITIES

Aug – Dec, 2022

NH투자증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연애’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사례입니다. 데이드는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에서 유튜브 웹예능 <영끌로맨스>를 제작했습니다.

<영끌로맨스>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표방함으로써 2030 타깃과의 공감대 및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를 노출하는 대신 증권회사의 요소를 모든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데이트에 앞서 시드머니를 제공하고, 데이트 코스와 호감도 표시 또한 시드머니로 지불하도록 했습니다.

콘텐츠 핵심 타깃층인 2030 직장인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직업군의 출연진을 섭외했습니다. 또한 유튜브라는 플랫폼에 최적화된 패널을 더해 공감대를 확보했습니다.

6편으로 이루어진 시리즈는 총 조회 수 177만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탄탄한 구독층을 확보해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을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