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한국야쿠르트) | 과거 광고 세계관을 AI 리터칭으로 유쾌하게 재해석한 ‘쿠퍼스 깨곰’ 브랜드 필름

HY
Jun, 2025
더에스엠씨는 hy(한국야쿠르트) ‘쿠퍼스 깨곰’의 브랜드 필름을 제작했습니다.
브랜드 필름은 2005년 공개된 hy의 숙취해소제 ‘쿠퍼스’ 광고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로, 2030 타깃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레트로 감성을 살려 기획했습니다. 과거 광고 모델인 배우 신구의 ‘토끼 끝이야, 이제는 쿠퍼스야’라는 유행어를 남겼던 오리지널 영상을 바탕으로, 기자회견 브리핑이라는 새로운 상황 설정을 도입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원본 영상 소스를 AI 리터칭 기법으로 재구성하여 메시지 전달력을 극대화했습니다. 단순히 과거 영상을 재활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과거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시각적 완성도를 끌어올림으로써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KBO 시즌 야구 독점 중계 플랫폼인 티빙 내 광고 집행을 통해 세분화된 타깃팅 전략으로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필름을 통해 hy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자산을 젊은 세대와의 공감 요소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으며,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를 활용한 확산 전략을 기반으로 숙취해소제 시장 내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