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한국야쿠르트) | 아이들의 솔직한 이야기로 색다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한 키즈 토크 콘텐츠 〈야쿠르트 한잔했어요〉

HY

Jan – Jun, 2025

데이드는 hy의 〈야쿠르트 한잔했어요〉를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야쿠르트 한잔했어요〉는 아이들이 야쿠르트를 마시며 나누는 솔직한 인생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에게 공감과 웃음을 전달하는 웹 예능 콘텐츠입니다. 기존 브랜드 채널에서는 보기 드물었던 어린이 토크쇼 형식을 통해 hy만의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드나 제품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보다는, 아이들의 자연스럽고 진정성 있는 대화를 중심으로 공감 기반의 정서적 연결을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가족, 학교생활, 사랑, 꿈 등 다양한 주제를 아이들만의 시선으로 풀어내며, 어른의 개입 없이 아이들끼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구조로 진행됐습니다. 이때 야쿠르트를 함께 마시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는 콘텐츠와 브랜드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매개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누적 조회수 108만 회를 달성했으며, 본편 외 쇼츠도 높은 조회수를 확보하며 브랜드 이미지 증진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