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 특색있는 커스텀으로 높은 참여율을 달성한 〈내가 만든 붕어빵〉

GS RETAIL

Dec, 2024

소프트스피어는 GS리테일의 〈내가 만든 붕어빵〉 캠페인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 확산했습니다.

〈내가 만든 붕어빵〉은 유저가 링크를 생성하면 친구가 방문해 직접 붕어빵을 꾸미고 편지를 남기는 롤링 페이퍼 콘텐츠입니다. 연말 시즌 활발하게 확산되는 콘텐츠 포맷으로, 겨울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붕어빵을 활용해 유저들의 흥미를 유도했습니다.

유저가 자신의 이름을 입력하고 자신의 붕어빵 가게를 만들면 해당 링크를 통해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은 붕어빵의 표정, 반죽, 속재료를 선택해 붕어빵을 만들고,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반죽 색과 민트초코, 문어 다리 등 이색적인 속재료로 특색있는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붕어빵 가게 링크 생성 페이지, 붕어빵 제작 및 완성 페이지에는 GS Pay 쿠폰 받기 이벤트를 노출했습니다. 이를 통해 GS Pay의 혜택을 알리고, 우리동네GS 앱 다운로드 및 서비스 이용을 유도했습니다.

〈내가 만든 붕어빵〉 캠페인은 오픈 후 이틀간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등극하며 오픈 11일 만에 참여 약 49만 회를 달성했습니다. 이벤트 또한 평균치를 웃도는 클릭률을 확보하며 효과적인 모객에 성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