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 MZ 타깃과 소통하며 현명한 소비 문화를 독려한 <이대휘의 머니단속반>

HANA FINANCIAL GROUP

Mar – Jul, 2023

데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웹예능 〈이대휘의 머니단속반〉을 제작했습니다.

〈이대휘의 머니단속반〉은 MZ세대의 소비 습관을 알아보기 위해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하는 웹예능입니다. 과소비 등 나쁜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현명한 소비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단속반’을 콘셉트로 했습니다.

영상은 길거리에서 실제 MZ세대와 소비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전개됩니다. 장소는 MZ세대 가 자주 방문하는 지역 위주로 기획하여 타깃과의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특히 ‘패션’ 편에서는 성수동, ‘덕질’ 편에서는 홍대에 방문하는 등, 각 에피소드의 주제에 적합한 지역을 선정하여 인터뷰의 개연성을 높였습니다.

〈이대휘의 머니단속반〉은 총 8회차로 구성되었으며, 콘텐츠 평균 조회수 20만 회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