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헬스케어 | 전환 중심 퍼포먼스 전략으로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한 파스타 앱 설치 캠페인

KAKAO HEALTHCARE

Apr – May, 2025

더에스엠씨는 카카오헬스케어의 AI 건강 관리 플랫폼 파스타 앱 설치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파스타는 혈당 관리 중심의 기존 서비스에 체중 관리 기능을 더한 초개인화 건강 관리 앱으로, 해당 앱의 론칭에 맞춰 신규 유저 유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통합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때 사용자 맞춤 메시지 설계와 실제 사용 경험 기반의 콘텐츠 전략에 집중하여 매체 집행 및 바이럴을 병행했습니다.

먼저 매체 집행에서는 인플루언서 소재와 AI 기반 영상 소재를 함께 활용했습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관심사를 반영한 AI 기반 소재를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높이고, 머신러닝 기반의 집행 최적화를 통해 장기적인 성과 개선을 도모했습니다.

또한 바이럴 콘텐츠는 체험단,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운영되었습니다. 각 채널의 특성에 맞춰 실사용 후기, 정보성 콘텐츠, 생활 밀착형 영상 등으로 구성하여 사용자 신뢰를 높이고, 앱 설치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전환을 유도했습니다.

특히 캠페인 전반에서 여러 영역의 전문 조직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자연스럽고 신뢰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매체 집행과 바이럴은 각각 전략적 관점에서 구성되었으며, AI 기반 영상 소재 또한 내부 AI 크리에이티브 전문 조직에서 기획과 제작 전반을 맡아 크리에이티브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캠페인 운영 결과 전환율이 57% 상승해 실질적인 유저 전환 성과를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퍼포먼스 성과를 기반으로 앱스토어 ‘건강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하며 시장 내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