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 소셜 미디어 채널 운영

INCHON TOURISM ORGANIZATION

Jan, 2024 –

IMK는 인천관광공사 소셜 미디어 채널인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관광공사 소셜 미디어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천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는 채널입니다.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콘텐츠 포맷을 다양화하는 등, 세대와 국적을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 여행지에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여 영어권, 일어권, 중화권 채널을 운영하며 어권별 맞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일어권 채널에서는 K-POP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중화권의 경우 지역 특성에 맞게 웨이보와 샤오홍슈 채널을 개설하는 등 해당 어권 문화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전달했습니다.

그 결과 글로벌 타깃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모아 누적 조회·노출수 9,000만 회를 달성했으며, 소통지수 목표 KPI 대비 120%를 달성했습니다.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에는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 부문 최우수상을, 2022년에는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 공기업 부문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