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와의 케미스트리를 극대화하는 게스트 구성으로 재미를 더한 〈김예원의 솔로탈출〉

KIM YE-WON’S SOLO ESCAPE

Mar, 2024 –

〈김예원의 솔로탈출〉은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제작사 더서비스센터가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 선보인 웹예능입니다.

〈김예원의 솔로탈출〉은 〈탁재훈의 압박면접〉 시리즈에서 패널로 활약한 예원이 단독 MC로 나서 새로운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알려 큰 화제를 모으며 시작되었습니다. 예원이 이상형을 만나기 위해 소개팅을 한다는 콘셉트로, 매 회차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콘텐츠는 예원이 게스트인 소개팅남을 기다리며 이상형인 사람이 등장하기를 기대하지만, 뜻밖의 상대가 등장해 깜짝 놀라거나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전개됩니다. 개인기부터 선물 공세까지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소개팅남과 대화를 이어가지만 결국 솔로 탈출이라는 목적은 달성하지 못한 채 에피소드가 마무리됩니다.

이때 소개팅이라는 메인 콘셉트에 맞는 PPL 삽입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예원이 소개팅 룩으로 제품을 착용해 직접 USP를 소개하거나, 소개팅남이 준비한 선물로 제품을 등장시켜 이를 소재로 토크를 이어나가는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영상 후반부엔 제품 프로모션 내용을 띄워 구매를 유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소개팅남과의 대화 이외에도 예원의 속마음을 듣는 인터뷰 장면을 중간중간 삽입해 재미 요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1:1 소개팅 외에도 다수의 남성 게스트 혹은 라이벌 여성 게스트가 출연해 포맷을 다양화하며 지속적으로 화제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시즌1 평균 조회수 67만 회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