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 정보형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리가 사는 이유〉

EMART
Jun – Dec, 2024
데이드는 이마트의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우리가 사는 이유〉를 제작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유〉는 유통에 관해 유익한 정보를 토크 포맷으로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수산물, 과일과 같은 이마트의 주력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물가나 식량 문제 등 시의성 있는 주제를 함께 다루어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때 이마트와 관련된 이야기도 자연스럽게 녹여내 고객이 브랜드 가치에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출연진으로는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와 송길영 교수, 그리고 회차별 주제 분야에 전문성을 지닌 게스트를 섭외했습니다. 다양한 시점으로 주제를 해석하여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여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했습니다.
이처럼 단순히 이마트의 상품이나 서비스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이슈를 중심으로 풀어가면서도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강점이 녹아들도록 한 구성은 시청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우리가 사는 이유〉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288만 회, 평균 조회수 48만 회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