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코리아 | 쇼츠 챌린지 #HowSweet

YOUTUBE KOREA

May – Jun, 2024

데이드는 그룹 뉴진스와 함께하는 #HowSweet 쇼츠 챌린지를 기획, 제작 및 확산했습니다.

#HowSweet 챌린지는 뉴진스의 곡 ‘How Sweet’의 안무를 추는 댄스 챌린지입니다. 가장 먼저 음원 발매일에 맞춰 티저 영상을 발행해 기대를 모으고, 이후 챌린지 콘텐츠는 론칭과 붐업 단계로 나누어 제작 및 발행했습니다. 총 20건 이상의 게시물을 발행해 화제성을 높였으며, 이는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타깃 접점을 넓히기 위해 DOOH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미국, 일본, 영국을 비롯한 각국에서 ‘How Sweet’의 안무 영상이 포함된 DOOH 광고 집행을 통해 해외 유저들의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그 결과 총 인게이지먼트 100만 건 이상, 총 노출 1,100만 회 이상을 달성하며 화제성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HowSweet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13.7만 건, 유튜브 1.2만 건 이상 게시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