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 전년 대비 20% 이상 매출 성장을 이뤄낸 〈2024 대한민국 쓱데이〉

SHINSEGAE GROUP

Nov, 2024

소셜엠씨는 〈2024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 전 초기 이슈화부터 본행사 부스팅 및 확산까지, 디지털 캠페인 전반을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2024 대한민국 쓱데이〉는 신세계 그룹사 약 20여 개가 참여한 대규모 쇼핑 축제로, 10일이라는 한정된 기간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행사를 알리기 위해 전략적인 디지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초반에는 사전 이슈화 및 기대감 조성을 위해 더서비스센터의 ‘감별사’, ‘레인보우18’를 비롯해 ‘홍쓴TV’ 등 다양한 채널과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각 크리에이터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했고, 이를 통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효과적으로 높였습니다. 또한, 행사 사전 정보 및 시각 자료를 활용한 홍보 전략을 펼쳐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행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이어 본행사 기간에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 이벤트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커뮤니티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바이럴 콘텐츠를 확산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대한민국 쓱데이〉 홍보와 카카오톡 이벤트 참여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도록 기획되었으며,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확산력을 극대화했습니다.

이와 같은 단계별 전략으로 단기간 내 소비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2024 대한민국 쓱데이〉는 전년 대비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