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 조선시대 세계관으로 차별화한 미식 예능 콘텐츠 〈대동육지도〉

SUNJIN

Mar, 2024 – Feb, 2025

더에스엠씨그룹은 선진과 함께 웹예능 〈대동육지도〉를 기획 및 제작하였습니다.

〈대동육지도〉는 ‘조선시대에서 온 지도꾼이 현대의 고깃집을 탐방하며 맛집 지도를 만든다’는 독창적인 가상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된 미식 예능 콘텐츠입니다. 기존 맛집 리뷰 형식에서 탈피하여 시청자에게 신선한 몰입감을 제공하고,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전략을 구사하였습니다.

이때 단순 정보 제공이 아닌, 조선시대 인물이 타임슬립하여 고깃집을 방문하고 현대인과 교감한다는 상황극과 맛집 탐방이 결합된 포맷으로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이처럼 차별화된 재미 요소와 함께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선진의 전문성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강조했습니다.

에피소드마다 각 고깃집의 특성과 분위기에 따라 맞춤형 게스트를 섭외하여 현실감 있는 내러티브를 완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상견례 분위기의 고깃집 에피소드에는 신혼부부 콘셉트를, ‘겹마카세’ 전문점에는 100일 커플 콘셉트를 설정해 시청자와의 공감대를 높였습니다.

〈대동육지도〉는 시청자들의 자발적 공유와 댓글 참여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소비자 기억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시즌2 제작을 확정지으며 시청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