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엠투 | 직관적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 〈잠깐 살 집 구하는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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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 Jun, 2025

세마리토끼는 삼삼엠투의 첫 브랜드 캠페인 〈잠깐 살 집 구하는 공식〉을 운영했습니다.

캠페인에서는 ‘단기임대’라는 낯선 개념을 ‘잠깐 살 집’이라는 직관적인 언어로 전환하여 소비자 이해도와 공감도를 동시에 확보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특히 브랜드가 제공하는 실질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대신, 소비자 입장에서 왜 이 서비스가 필요한지를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 구조로 풀어냈습니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출장, 이사, 학업 등 단기 숙소가 필요한 5가지 현실 상황을 페르소나별로 세분화하고, 각 상황에 최적화된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포맷을 매칭했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 출장 상황에는 웹드라마 〈좋좋소〉의 이과장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한 참여형 프로모션 〈집뽑권〉에서는 브랜드명 ‘33’을 랜덤 복권 게임 방식에 녹여 자연스러운 브랜드 반복 노출을 유도했으며, 단순 체험을 넘어 브랜드 각인이 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친구 초대형 구조로 구성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바이럴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523만 회를 달성했으며, 참여형 프로모션 또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처럼 공식처럼 쉽고 친숙하게 삼삼엠투의 정체성을 설계한 이번 캠페인은 단기임대 플랫폼의 가치와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키는 성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