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 공유를 이끄는 초개인화 콘텐츠로 106만 명을 사로잡은 AI 인터랙티브 캠페인 〈2025 빙그레 비밀학기〉

BINGGRAE

Jul, 2025

세마리토끼는 빙그레의 〈2025 빙그레 비밀학기〉캠페인을 기획 및 운영하였습니다.

캠페인은 스펙 중심의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내가 진짜 듣고 싶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비밀학기라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때 유저가 실제 수강 신청처럼 자신의 시간표를 설계할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여 브랜드 몰입을 극대화했습니다.

먼저 사이트 오픈 전 기대감 조성을 위한 티징 콘텐츠로 사전 초대장 이벤트를 운영했습니다. 이후 메인 캠페인에서는 사이트 내에서 개인 시간표 생성, 강의 직접 생성, AI 증명사진 등 다양한 인터랙션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결과물 이미지는 마법 학교 무드로 구현된 증명사진과 유저가 선택한 클럽 배지 및 시간표, 강의명 기반 성향 키워드를 한 장으로 설계하여 SNS 공유를 적극 유도했습니다.

유저의 텍스트 입력에 따라 맞춤 강의명과 수강 대상을 추천하는 챗봇은 ‘빙그레우스’, ‘옹떼 메로나 부르쟝’ 같은 빙그레 캐릭터 세계관에 맞게 설정하여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수강 참여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배지는 브랜드 제품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오프라인 행사에서 연계 판매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확산을 이끌었습니다. 마이린, 장꾸커플, 김퇴사 등 크리에이터가 직접 강의를 등록하는 모습을 담아 캠페인의 톤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팔로워들에게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 기간 사이트 유입 106만 회, 참여 47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타깃 간의 접점을 성공적으로 확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