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 브랜드 미디어 운영

LOTTE OUTLETS
Apr, 2023 –
소셜엠씨는 롯데아울렛 브랜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아울렛 인스타그램은 고객의 쇼핑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팝업스토어, 시즌별 프로모션, MD 추천 아이템 등을 중심으로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00만 원 00룩’을 통해 실용적인 쇼핑 정보를 제공하거나, 팔로워들의 쇼핑 고민을 해결하는 큐레이션형 콘텐츠 ‘MD’s 코멘트’ 등으로 고객 소통을 강화했습니다. 펫 관련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반려견 스냅 등 콘텐츠로 펫 프렌들리 가치를 확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먹스타그램 트렌드를 반영한 ‘줌EAT’ 시리즈를 통해 롯데아울렛 입점 맛집과 시즈널한 인기 메뉴를 생생하게 소개했습니다. 이외에도 ‘OOTD 콘테스트’, ‘쇼핑결산 이모지 이벤트’ 등을 운영해 팔로워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가 실질적인 매장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기획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브랜드의 주요 소식을 빠르게 공유하고, 2030세대와 함께 4050세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정보성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렌디한 이슈 콘텐츠와 함께 카드 뉴스, 링크 공유 등의 포맷을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롯데아울렛 인스타그램은 2024년 상반기 4.3만 명의 신규 팔로워를 확보하며 총 16.5만 팔로워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도 지속적인 노출 증가와 더불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소통을 이어가며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2024년 ‘대한민국 SNS 대상’의 기업부문 유통/물류 분야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