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 트렌디한 콘텐츠로 영타깃과의 접점을 넓힌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

LOTTE E&C
Jun, 2022 –
소셜엠씨는 롯데건설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롯데캐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운영했습니다.
〈오케롯캐〉는 건설 산업 특성상 제한적인 고객 접점을 보완하고, 향후 소비 주체인 영타깃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온드미디어 채널입니다. 이때 정보 중심의 콘텐츠가 아닌, 영타깃 트렌드를 반영한 예능형·몰입형 콘텐츠로 구성하여 브랜드에 대한 자연스러운 인지 전환을 유도하였습니다. 웹 예능, 숏폼 코미디, 페이크 다큐멘터리 등 트렌디하고 주목도 높은 포맷을 다각도로 활용해 인터랙션을 확보했습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크리에이터 ‘이명화’ 캐릭터를 활용한 ASMR 콘텐츠 〈명화의 스윗캐슬〉, 전국 방방곡곡을 직접 방문하는 임장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 신축 단지의 특장점을 유쾌하게 풀어낸 숏폼 시리즈 〈재형이의 신축생활〉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통해 롯데캐슬만의 감성과 브랜드 보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그 결과 노출 수 125% 증가, 인터랙션은 1,085% 증가하며 소비자와의 유의미한 접점을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2025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마케팅·캠페인 부문 우수상,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건설·아파트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소셜아이어워드’ 건설브랜드 부문 통합대상 수상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