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 크리에이터의 캐릭터와 브랜드 특장점을 결합해 누적 조회수 1,200만 회를 달성한 〈재형이의 신축생활〉

LOTTE E&C
Jul – Aug, 2025
소셜엠씨는 롯데건설의 숏드라마 시리즈 〈재형이의 신축생활〉을 제작했습니다.
〈재형이의 신축생활〉은 신축 아파트 시설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숏드라마로, 인위적이지 않은 방식의 정보 전달을 통해 팬덤 유입과 채널 전반의 관심도 상승을 유도했습니다. 크리에이터 ‘미남재형’의 페르소나를 중심으로 시리즈 내내 일관된 캐릭터성과 유쾌한 전개를 유지하며, 아파트의 실제 시설을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반영해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때 시리즈가 단순한 홍보 콘텐츠를 넘어 팬들이 캐릭터와 브랜드를 함께 소비할 수 있는 접점이 되도록 기획했습니다. 특히 캐릭터의 매력과 아파트 시설의 특성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해당 공간에서의 일상에 대한 상상과 감정적 이입을 유도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처럼 크리에이터 페르소나와 브랜드 자산을 결합한 결과 단기간 내 팬덤 유입 및 브랜드 관심도 제고를 동시에 이뤄냈습니다. 이는 누적 조회수 1,200만 회라는 성과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