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 현장 경험을 유저 전환으로 연결한 〈포켓몬 GO X 롯데자이언츠〉 오프라인 부스

NIANTIC

Jun, 2025

더에스엠씨는 포켓몬 GO의 야구 정규 리그 이벤트 〈포켓몬 GO X 롯데자이언츠〉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야구 팬층을 신규 타깃으로 설정하고, 현장 경험과 게임 플레이를 결합해 브랜드 인지도와 유저 전환을 동시에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이벤트 공간은 부산 사직야구장 입구와 광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야구 관람객이 집중되는 구장 앞에 이벤트 부스를 배치하고, 피카츄 선캡을 비롯한 굿즈를 증정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한 유저에게는 응원용 페이퍼 스틱스를 지급해 야구장이라는 공간과의 연계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게임 내 요소를 활용한 포토존 등 현장 브랜딩으로 주목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이때 트레이너와 야구 팬 모두가 현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사직구장 배경의 포켓몬 포획, 롯데자이언츠 리서치 등 야구장에서만의 인게임 이벤트 요소를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 기간 동안 브랜드 언급량은 약 53% 증가했습니다. 특히 캠페인 첫날 신규 유저 수는 직전 주 대비 525% 급증하며 최근 3년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스포츠 팬덤을 효과적으로 타깃팅해 관심도 확보와 유저 전환을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