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 로열티 높은 셀럽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포켓몬 GO’ 팀플레이 이벤트

NIANTIC

Nov, 2023 – Feb, 2024

더에스엠씨는 나이언틱의 게임 ‘포켓몬 GO’ 신기능 홍보 이벤트를 기획 및 운영, 확산했습니다.

이벤트는 ‘포켓몬 GO’의 신규 플레이 모드인 ‘팀 플레이’ 기능 인지 및 경험 유도를 목적으로 했습니다. 참여 허들을 낮추고자 셀럽과의 콜라보를 통해 팬덤 파워를 활용함으로써 유저를 확보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먼저 평소 ‘포켓몬 GO’ 열성 플레이어로 유명하며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갓세븐 영재를 섭외했습니다. 그리고 영재와 팬이 만나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용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영상에는 게임의 신기능을 직관적인 가이드 형식으로 담아내 재미와 정보를 모두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화제성 선점을 위해 브랜디드 콘텐츠 발행에 앞서 콜라보 셀럽을 추측하는 티징 콘텐츠를 발행해 궁금증을 유발하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후 레벨 15 달성 인증 이벤트와 ‘팀 플레이’ 후기 인증 이벤트를 각각 진행했습니다. 이때 실제 셀럽과 함께하는 대면 플레이 기회, 싸인 폴라로이드 등 팬덤의 흥미를 끄는 경품을 제공했으며, 영재가 직접 출연하는 이벤트 리뷰 콘텐츠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소셜 언급량이 ‘포켓몬 GO’는 777%, ‘팀 플레이’는 35,285% 증가했습니다. 또한 누적 신규 유저가 전월 대비 25.1% 증가하며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